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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FAQ)

  • 회원관련

    Q. 휴면회원 해제방법 안내
    A.

    1년 이상 한국경제TV 통합회원에 로그인하지 않으시면
    휴면회원으로 전환됩니다.


    휴면회원으로 전환되면 4년동안 안전하게 보관 후 파기 합니다.
    4년이내 휴면회원 해제를 하시면 다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휴면회원 해제방법>
    1. 로그인
       1)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실 경우 먼저 찾아주세요.
          [바로가기]

    2. 본인인증으로 해제
        1) 본인명의의 휴대폰인증
        2) 아이핀 인증

    3. 휴면회원 해제가 되면 비밀번호 변경 후 이용


    감사합니다.

  • TV·VOD

    Q. 기사 정정 및 삭제 요청 방법 안내
    A.

    한국경제TV 기사 정정 및 삭제 요청은 

    아래 내용을 자세히 적어 webmaster@wowtv.co.kr 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처리 해드립니다.

     

    <기사 수정 및 삭제 요청 시>

    - 기사 제목

    - 링크(수정 및 삭제 하고 싶은 사이트 기사 URL)

    - 사유

     

    <포털 사이트에 게재 된 사진 삭제 요청 시>

    - 해당 포털 사이트 이미지 url

    - 관련 혹은 캡쳐 이미지 첨부

     

    감사합니다.​ 

  • 기타

    Q. 윈도우XP 서비스팩3 업데이트 안내
    A.

    한국경제TV는 보다 안전한 사이트 서비스를 위해 SSL(Secure Sockets Layer)보안서버 인증서를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 윈도우XP 서비스팩 업데이트 필요성

    2048비트 SSL인증서의 경우 Windows XP 서비스팩 2 이하 버젼이 설치된 PC에서 2048 SSL 인증서를 적용한 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페이지를 찾을수 없음]이라는 오류 발생.
    이 현상은 Windows XP 서비스팩 2 이하 버젼에서 2048비트 SSL인증서를(SHA-2 알고리즘 등) 지원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사용자 컴퓨터의 운영체제(OS)를 Windows XP 서비스팩 3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해당 사용자는 아래 사이트에서 Windows XP 서비스팩 3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팩 다운로드 센터

       => 아래 서비스팩3를 다운로드 받아서 내PC에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프로그램 다운로드 센터: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791

     

    <윈도우XP에서 서비스팩3 설치하기>

    1. 윈도우XP 버전 확인하기

     

    2. 서비스팩3 업데이트 설치화일 다운받기

    - 네이버 프로그램 다운로드 센터: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791 

     

    3. 설치하기

     

  • 가입·결제

    Q. 와우넷 간편 결제(가상계좌, ARS카드결제) 어떻게 하나요?
    A.

     

     

     

  • 파트너방송

    Q. [SMS 차단 및 스팸관련]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A.

    회원정보관리에서 SMS 수신 중이고 회원님 핸드폰에 스팸번호로 등록되어 있지도 않은데 가입하신 서비스의 SMS가 오지 않으시면 아래 내용으로 이용중이신 통신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MS 차단 및 스팸관련 해결방법 안내>

     

    1. 휴대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신후 메세지함 확인하세요.

    2. 1번과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시 아래 내용 확인하세요.

     

    - SKT : Tworld 홈페이지(http://www.tworld.co.kr/)

    ''''''''''''''''T스팸필터링'''''''''''''''' 이라는 어플을 다운 받거나 tworld 홈페이지에서 스팸필터링을 검색하여, 서비스 해지

    * 고객센터 : 휴대폰에서 국번없이 114(무료) 또는 080-011-6000(무료)


     

    - KT : Olleh 홈페이지(http://www.olleh.com/)

    스팸을 검색>스팸차단서비스>좌측상단 스팸 메세지함

    * 고객센터 :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 (무료)
    일반전화, 비가입 핸드폰 이용 시 1588-0010 (유료)

     


    - LGU+ : 엘지유플러스 홈페이지(http://www.uplus.co.kr/)

    개인>모바일>부가서비스>통화보호>스팸차단>스팸내역 조회

    * 고객센터 : 휴대폰에서 국번없이 114(무료) 또는 1544-0010(유료)

     

     

    * 위 내용은 통신사 사정에 따라 메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기타

    Q. 페이지 틀어지는 경우 - 브라우저 호환성 보기 설정하기
    A.

    한국경제TV 와우넷 운영자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고객분들께서 간혹 와우넷 사이트 특정 페이지가 틀어지는 현상이 발생 하는 경우 아래 같이 설정 및 이용 부탁드립니다.

     

    와우넷 사이트는 익스플로러9 버전 이상에서 가장 최적으로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안전한 PC 보안과 최적의 인터넷 이용을 위해서도 익스플로러 업그레이드 꼭 잊지마시고 해주세요~)

     

    익스플로러 다운받기 바로가기 >>

     

    * 브라우저 버전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브라우저 버전 확인하는 방법> 

    1.  브라우저 상단에 메뉴에서 도움말 선택합니다.

    2. Internet Explorer 정보를 선택합니다.

    3. 화면 중앙에 브라우저 버전 팝업이 뜹니다.

    4. 브라우저 버전이 9이하며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호환성 보기>

    이제 브라우저 버전을 최신 상태로 업그레이드 하셨는데도 페이지가 틀어져서 나오는 경우 놀라지 마시고 아래처럼 클릭 한번으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1. 틀어지는 페이지 접속 시 브라우저 주소창 끝에 깨져있는 문서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2. 그 아이콘을 마우스 왼쪽으로 클릭하세요

    3. 아이콘 색상이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변경됩니다.

     

    4. 클릭하면 바로 페이지가 새로고침되면서 틀어지지 않고 보이게 됩니다.

     

     

    <호환성 보기 설정하기>

    매번 클릭해서 보기 번거로우시다면 와우넷 사이트를 호환성 설정하기에서 등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브라우저 상단에 메뉴에서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을 선택하세요

     

    2. 호환성 보기 설정 팝업이 뜨면 ''''이 웹 사이트 추가''''에서 wownet.co.kr 도메인을 확인하세요.

    3.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4. 추가한 웹 사이트에서 ''''wownet.co.kr'''' 확인하시고 ''''닫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5. 마지막으로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하셨다가 다시 실행하세요.
     

  • 회원관련

    Q. 회원탈퇴 후 기존에 사용했던 아이디를 계속 이용하고 싶은데 가입이 안 되나요?
    A.

    회원탈퇴 후 기존에 사용했던 아이디는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다른 아이디를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 TV·VOD

    Q. 생방송 오디오 소리 안 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초치방법: 개인 PC의 IE보안설정이 높아진 것이 원인이며, 신규 IE로 오디오 페이지를 불러서 하단에 나타나는 ‘보안 수락’ 처리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OR 보안설정을 낮추세요.) => 인터넷옵션-> 보안->화살표로 영역을 낮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와우넷 고객센터 1599-0700으로 전화 주셔서 문의 하시면 됩니다.

  • 기타

    Q. USB
    A.

  • 기타

    Q. 글씨가 작거나 줄간격이 문제일때 어떻게 하나요?
    A.

    글씨나  줄간격이 문제일때
    우선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원인은 브라우저의 엔진 문제인 듯 합니다.
    바이러스의 영향일 수도 있으며, 버전 패치를 하지 않았기에 나타나는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해결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0.  cache & temp를 날려줍니다.
      -ie 창을 하나만 남기고 모두 닫습니다.
      -ie 의 검색기록 및 cache temp를 모두 삭제합니다.
     
     
    1. ie에서 `보기> 텍스트 크기> 보통` 으로 설정 바랍니다.
     
     
    2. ie의 버전을 확인 합니다.
      -ie6일때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ie6일때 ctrl+mouse roll 로 글씨크기와 줄간격이 작거나 좁혀질 수 있습니다.
     
     
    3. ie를 8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시간 소요가 있습니다.
      -기존 ie 의 엔진을 버리고 새로운 브라우징 엔진으로 교체하는 작업입니다.
     
     
    4. 바이러스 체크를 합니다.
      -알약사용 - 시간소요
      -여러 사이트 서핑으로 다운받게 되어 브라우징의 영향을 얻게되는 바이러스 파일들을 찾아내어 삭제합니다.
     
     
    5. ie의 기본 설정 복구를 합니다.
      -도구> 인터넷옵션 > 고급>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구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