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담

HOME 고객상담 자주 묻는 질문(FAQ)

자주 묻는 질문(FAQ)

  • TV·VOD

    Q. 라이브 에이전트가 정상적으로 설치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하나요?
    A.

    IE 11 이하 IE 브라우저에서 생방송 재생 시, 라이브 에이전트는 사용자의 폴더에 설치되며, 폴더에 엑세스 권한이 없으면 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해당 폴더(C:\사용자[사용자 이름의 폴더]\AppData\Local\KakaoLiveAgent)에 접근하신 후
    아래의 방법에 따라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라이브 에이전트 설치 오류 조치 방법]
    1. 하위 폴더 및 파일의 사용 권한을 일괄 조정하는 방법
    http://support.microsoft.com/kb/983416/ko
    2. 직접 폴더 권한 설정(탐색기) C:\사용자[사용자 이름의 폴더]\AppData\Local\KakaoLiveAgent
    위 폴더를 실행하여 접근 권한 수정(접근 허용으로 수정)

    *'크롬'과 같은 HTML5 지원 브라우저로 시청하시면 쉽게 생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TV·VOD

    Q. Windows 10에서 미디어팩을 설치했음에도 IE 11/Edge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돼요!
    A.

    내 PC에 설치된 윈도우즈의 빌드가 10586.x인 경우 미디어팩 기능이 작동하지 않은 문제가 Microsoft 포럼에 공유되었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 순서대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
    1. 내 PC에 설치된 윈도우즈 빌드가 10586.x 인지 확인.
    2. Microsoft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9919
    3. Windows 10 N 및 KN 버전을 위한 미디어 기능 팩 다운로드 후 설치
    4. 컴퓨터 재시동 후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

    *'크롬'과 같은 HTML5 지원 브라우저로 시청하시면 쉽게 생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TV·VOD

    Q. Windows 10 IE 11/IE Edge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Windows 10 IE 11/Edge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는
    플레이어관련 코덱이 미설치 되어 발생하는 이슈로 아래 순서대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
    1. http://html5test.com 에 접속
    2. Video -> H.264 support 항목이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
    3. 'X' (No) 로 되어있다면, 윈도우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231
    4. Windows 10 N 및 KN 버전을 위한 미디어 기능팩 -> 다운로드 후 실행하여 설치
    5. 컴퓨터 재시동 후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

    *'크롬'과 같은 HTML5 지원 브라우저로 시청하시면 쉽게 생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TV·VOD

    Q. Windows 7 IE 11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Windows 7 IE 11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는
    플레이어관련 코덱이 미설치 되어 발생하는 이슈로 아래 순서대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
    1. http://html5test.com 에 접속
    2. Video -> H.264 support 항목이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
    3. 'X' (No) 로 되어있다면, 윈도우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6546
    4. Windows 7 N 미디어 기능팩 -> 다운로드 후 실행하여 설치
    5. 컴퓨터 재시동 후에 동영상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

    *'크롬'과 같은 HTML5 지원 브라우저로 시청하시면 쉽게 생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TV·VOD

    Q. 전체화면으로 동영상을 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전체화면은 우하단의 전체화면 버튼을 클릭하여 시청할 수 있습니다. 

  • TV·VOD

    Q. 고화질로 라이브 방송을 보려면 어떻게 하나요?
    A.

    1. IE 11 이하 IE 브라우저에서 생방송 재생 시, 고화질은 카카오TV에서 제공하는 라이브 에이전트 설치 후 우하단의 화질을 변경하여 시청할 수 있습니다.
    2. HTML5 지원 브라우저에서 생방송 재생 시, 우하단의 화질을 변경하여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TV·VOD

    Q. 동영상 재생 시 버퍼링이 발생하는데 해결 방법이 있나요?
    A.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되는 기능으로, 네트워크 및 PC의 상황에 따라 일시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버퍼링이 발생한다면 잠시 해당 영상을 멈춰서 스트리밍이 끝난 후 재생하시거나 동영상의 화질을 낮춰서 재생해 보시기 바랍니다.

  • 회원관련

    Q. 휴면회원 해제방법 안내
    A.

    1년 이상 한국경제TV 통합회원에 로그인하지 않으시면
    휴면회원으로 전환됩니다.


    휴면회원으로 전환되면 4년동안 안전하게 보관 후 파기 합니다.
    4년이내 휴면회원 해제를 하시면 다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휴면회원 해제방법>
    1. 로그인
       1)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실 경우 먼저 찾아주세요.
          [바로가기]

    2. 본인인증으로 해제
        1) 본인명의의 휴대폰인증
        2) 아이핀 인증

    3. 휴면회원 해제가 되면 비밀번호 변경 후 이용


    감사합니다.

  • TV·VOD

    Q. 기사 정정 및 삭제 요청 방법 안내
    A.

    한국경제TV 기사 정정 및 삭제 요청은 

    아래 내용을 자세히 적어 webmaster@wowtv.co.kr 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처리 해드립니다.

     

    <기사 수정 및 삭제 요청 시>

    - 기사 제목

    - 링크(수정 및 삭제 하고 싶은 사이트 기사 URL)

    - 사유

     

    <포털 사이트에 게재 된 사진 삭제 요청 시>

    - 해당 포털 사이트 이미지 url

    - 관련 혹은 캡쳐 이미지 첨부

     

    감사합니다.​ 

  • 기타

    Q. 윈도우XP 서비스팩3 업데이트 안내
    A.

    한국경제TV는 보다 안전한 사이트 서비스를 위해 SSL(Secure Sockets Layer)보안서버 인증서를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 윈도우XP 서비스팩 업데이트 필요성

    2048비트 SSL인증서의 경우 Windows XP 서비스팩 2 이하 버젼이 설치된 PC에서 2048 SSL 인증서를 적용한 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페이지를 찾을수 없음]이라는 오류 발생.
    이 현상은 Windows XP 서비스팩 2 이하 버젼에서 2048비트 SSL인증서를(SHA-2 알고리즘 등) 지원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사용자 컴퓨터의 운영체제(OS)를 Windows XP 서비스팩 3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해당 사용자는 아래 사이트에서 Windows XP 서비스팩 3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팩 다운로드 센터

       => 아래 서비스팩3를 다운로드 받아서 내PC에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프로그램 다운로드 센터: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791

     

    <윈도우XP에서 서비스팩3 설치하기>

    1. 윈도우XP 버전 확인하기

     

    2. 서비스팩3 업데이트 설치화일 다운받기

    - 네이버 프로그램 다운로드 센터: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791 

     

    3. 설치하기

     

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