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담

HOME 고객상담 자주 묻는 질문(FAQ)

자주 묻는 질문(FAQ)

  • 회원관련

    Q.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회원가입을 통해 와우넷에서 제공하는 특별 혜택을 받아보세요!

     

    [신규 회원분들께 드리는 3가지 혜택!]

     하나 와우네 대표파트너 무료체험 3일

      파트너방송 와우캐시 10만원 지급

      주식창 주식비타민 7일 체험

     

     

    지금 회원가입 하러가기 ▼
    https://member.wowtv.co.kr/Join/RegistMain
     


    와우넷 회원가입 가이드 영상보기 ▼

     

  • 회원관련

    Q. 휴면회원 해제방법 안내
    A.

    1년 이상 한국경제TV 통합회원에 로그인하지 않으시면
    휴면회원으로 전환됩니다.


    휴면회원으로 전환되면 4년동안 안전하게 보관 후 파기 합니다.
    4년이내 휴면회원 해제를 하시면 다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휴면회원 해제방법>
    1. 로그인
       1)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실 경우 먼저 찾아주세요.
          [바로가기]

    2. 본인인증으로 해제
        1) 본인명의의 휴대폰인증
        2) 아이핀 인증

    3. 휴면회원 해제가 되면 비밀번호 변경 후 이용


    감사합니다.

  • 회원관련

    Q. 회원탈퇴 후 기존에 사용했던 아이디를 계속 이용하고 싶은데 가입이 안 되나요?
    A.

    회원탈퇴 후 기존에 사용했던 아이디는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다른 아이디를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 회원관련

    Q. 아이핀(i-PIN)이란 무엇인가요?
    A.

    아이핀(i-PIN)은
    “인터넷 개인 식별 번호(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의 영문 머리글자를 따 만든 용어입니다.
    대면확인이 불가능한 인터넷상에서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임을 확인 받을 수 있는 사이버 신원 확인번호가 아이핀입니다.
    아이핀은 아래 5개 서비스제공기관(본인확인기관)을 통해 자유롭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아이핀 서비스 제공 기관 ]

    1. 나이스아이핀(한국신용정보) : http://www.idcheck.co.kr/
    2. 가상주민번호(한국신용평가정보) : http://www.vno.co.kr/
    3. Siren24아이핀(서울신용평가정보) : http://www.siren24.com/
    4. SG아이핀(한국정보인증) : http://renew.signgate.com/main.sg  

    5. 공공아이핀(행정안전부) :https://www.g-pin.go.kr/center/main/index.gpin

    아이핀은 인터넷 상에서 실명확인 또는 연령확인 (성인인증)을 위해 이용되고 있는 주민등록번호의 과도한 이용을 막기 위한 장치로 아이핀 이용을 통해 인터넷 이용자의 중요한 정보와 프라이버시 침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핀을 이용하여 와우넷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아이핀을 발급하는 기관(본인확인기관)에 자신의 신원정보를 제공하고 본인임을 확인하여 아이핀을 발급받은 후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한 번 발급 받으신 이후에는 열세자리 아이핀을 암기할 필요가 없이, 본인이 본인확인기관에 등록한 식별아이디와 비밀번호만을 이용하여 본인 확인을 받으면 됩니다.

  • 회원관련

    Q. 아이핀 발급 시 신원 확인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아이핀 발급을 위해서는 신용정보회사를 통해 본인 확인을 해야 합니다.
    아이핀 발급기관에서는 아래의 본인확인 수단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이중 편리한 인증수단으로 본인확인을 한 후 아이핀을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1.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 전자서명을 통한 신원확인
    2. 신용카드정보: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사용자가 보유한 신용카드를 통한 신원확인
    3. 휴대폰 SMS: 휴대전화 번호, 단문메시지 인증정보를 이용한 신원확인
    4. 대면확인: 사용자가 직접 본인확인 기관에 찾아가 신원확인증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로 신원확인

  • 회원관련

    Q. 이용자가 아이핀을 받급받으려면 별도의 비용을 부담해야 하나요?
    A.

    아이핀(i-PIN) 발급을 위해 신원확인에 필요한 비용은 와우넷에서 부담하기 때문에 이용자에게는 비용부담이 없습니다.

  • 회원관련

    Q. 와우넷에서 사용하는 아이핀(i-PIN)은 무엇인가요?
    A.

    와우넷은 한국신용평가정보(http://www.vno.co.kr/) 가상주민번호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기관의 아이핀도 사용 가능하게 선택하실 수 있으므로, 아래의 다양한 기관을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 아이핀 서비스 제공 기관 ]

    1. 나이스아이핀(한국신용정보) : http://www.idcheck.co.kr/
    2. 가상주민번호(한국신용평가정보) : http://www.vno.co.kr/
    3. Siren24아이핀(서울신용평가정보) : http://www.siren24.com/
    4. SG아이핀(한국정보인증) : http://renew.signgate.com/main.sg

    * 아이핀 사용 시, 실명인증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는 각 기관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 회원관련

    Q. 필명 변경은 왜 1회만 가능한가요?
    A.

    와우넷에서 채팅방이나 게시판 활동 시 실명을 보호하고자 사용하는 것이 필명입니다.

    그렇다보니 필명은 즉 실명과 같은 기능으로 와우넷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명을 자주 변경하면서 불량게시물 작성이나 채팅방을 어지럽히는 경우가 많아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필명 변경 횟수에 제한을 두었습니다.

    처음 회원가입시 필명의 기능을 알지 못하여 필명을 본인의 실명이나 아이디로 등록하신 회원과

    필명을 잘못 등록했을 때의 고객의 불편함을 덜기 위하여 필명변경은 1회까지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 회원관련

    Q. 회원 로그아웃이 안됩니다.
    A.

    현재 와우넷은 서버세션과 로컬쿠키를 동시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로그아웃시 서버와 세션은 정상적으로 끊어졌으나, 간혹 로컬에 있는 쿠키가 사라지지 않아 로그인 되어있는 것 처럼 보이나 실제는 로그아웃상태이면 이부분은 인터넷익스프로어에서 일으키는 오류입니다.

    이 경우 익스플로어를 닫아주시면 됩니다.

  • 회원관련

    Q. 로그인 했는데, 다시 로그인하라고 합니다. 어떻게 하죠?
    A.

    인터넷 웹브로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설정 -> 페이지를 열때마다에 체크 -> 확인 -> 쿠키삭제 후 -> 확인

    위 순서대로 적용해 보시면 됩니다.

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