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담

HOME 고객상담 자주 묻는 질문(FAQ)

자주 묻는 질문(FAQ)

  • TV·VOD

    Q. 라이브 에이전트가 정상적으로 설치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하나요?
    A.

    IE 11 이하 IE 브라우저에서 생방송 재생 시, 라이브 에이전트는 사용자의 폴더에 설치되며, 폴더에 엑세스 권한이 없으면 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해당 폴더(C:\사용자[사용자 이름의 폴더]\AppData\Local\KakaoLiveAgent)에 접근하신 후
    아래의 방법에 따라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라이브 에이전트 설치 오류 조치 방법]
    1. 하위 폴더 및 파일의 사용 권한을 일괄 조정하는 방법
    http://support.microsoft.com/kb/983416/ko
    2. 직접 폴더 권한 설정(탐색기) C:\사용자[사용자 이름의 폴더]\AppData\Local\KakaoLiveAgent
    위 폴더를 실행하여 접근 권한 수정(접근 허용으로 수정)

    *'크롬'과 같은 HTML5 지원 브라우저로 시청하시면 쉽게 생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TV·VOD

    Q. Windows 10에서 미디어팩을 설치했음에도 IE 11/Edge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돼요!
    A.

    내 PC에 설치된 윈도우즈의 빌드가 10586.x인 경우 미디어팩 기능이 작동하지 않은 문제가 Microsoft 포럼에 공유되었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 순서대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
    1. 내 PC에 설치된 윈도우즈 빌드가 10586.x 인지 확인.
    2. Microsoft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9919
    3. Windows 10 N 및 KN 버전을 위한 미디어 기능 팩 다운로드 후 설치
    4. 컴퓨터 재시동 후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

    *'크롬'과 같은 HTML5 지원 브라우저로 시청하시면 쉽게 생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TV·VOD

    Q. Windows 10 IE 11/IE Edge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Windows 10 IE 11/Edge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는
    플레이어관련 코덱이 미설치 되어 발생하는 이슈로 아래 순서대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
    1. http://html5test.com 에 접속
    2. Video -> H.264 support 항목이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
    3. 'X' (No) 로 되어있다면, 윈도우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231
    4. Windows 10 N 및 KN 버전을 위한 미디어 기능팩 -> 다운로드 후 실행하여 설치
    5. 컴퓨터 재시동 후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

    *'크롬'과 같은 HTML5 지원 브라우저로 시청하시면 쉽게 생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TV·VOD

    Q. Windows 7 IE 11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Windows 7 IE 11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는
    플레이어관련 코덱이 미설치 되어 발생하는 이슈로 아래 순서대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
    1. http://html5test.com 에 접속
    2. Video -> H.264 support 항목이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
    3. 'X' (No) 로 되어있다면, 윈도우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6546
    4. Windows 7 N 미디어 기능팩 -> 다운로드 후 실행하여 설치
    5. 컴퓨터 재시동 후에 동영상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

    *'크롬'과 같은 HTML5 지원 브라우저로 시청하시면 쉽게 생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TV·VOD

    Q. 전체화면으로 동영상을 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전체화면은 우하단의 전체화면 버튼을 클릭하여 시청할 수 있습니다. 

  • TV·VOD

    Q. 고화질로 라이브 방송을 보려면 어떻게 하나요?
    A.

    1. IE 11 이하 IE 브라우저에서 생방송 재생 시, 고화질은 카카오TV에서 제공하는 라이브 에이전트 설치 후 우하단의 화질을 변경하여 시청할 수 있습니다.
    2. HTML5 지원 브라우저에서 생방송 재생 시, 우하단의 화질을 변경하여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TV·VOD

    Q. 동영상 재생 시 버퍼링이 발생하는데 해결 방법이 있나요?
    A.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되는 기능으로, 네트워크 및 PC의 상황에 따라 일시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버퍼링이 발생한다면 잠시 해당 영상을 멈춰서 스트리밍이 끝난 후 재생하시거나 동영상의 화질을 낮춰서 재생해 보시기 바랍니다.

  • TV·VOD

    Q. 기사 정정 및 삭제 요청 방법 안내
    A.

    한국경제TV 기사 정정 및 삭제 요청은 

    아래 내용을 자세히 적어 webmaster@wowtv.co.kr 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처리 해드립니다.

     

    <기사 수정 및 삭제 요청 시>

    - 기사 제목

    - 링크(수정 및 삭제 하고 싶은 사이트 기사 URL)

    - 사유

     

    <포털 사이트에 게재 된 사진 삭제 요청 시>

    - 해당 포털 사이트 이미지 url

    - 관련 혹은 캡쳐 이미지 첨부

     

    감사합니다.​ 

  • TV·VOD

    Q. 생방송 오디오 소리 안 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조치방법: 개인 PC의 IE보안설정이 높아진 것이 원인이며, 신규 IE로 오디오 페이지를 불러서 하단에 나타나는 ‘보안 수락’ 처리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OR 보안설정을 낮추세요.) => 인터넷옵션-> 보안->화살표로 영역을 낮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와우넷 고객센터 1599-0700으로 전화 주셔서 문의 하시면 됩니다.

  • TV·VOD

    Q. 생방송TV가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A.

     

    안녕하세요. 한국경제TV입니다. 생방송 시청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분들은 아래의 방법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단, 지난방송의 경우에는 아래 방법이 아니라 미디어플레이어 설정을 봐주셔야 하므로 해당하는 다른 FAQ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해결 방안 ##



    1. 생방송TV가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Adobe Flash Player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2. 설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운로드]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고 다운로드 클릭
    무료 Google 툴바 체크 해제하고 [동의 및 지금 설치하기] 클릭
    [다운로드] ActiveX 컨트롤 설치를 클릭
    [다운로드] 설치하기 버튼 클릭
    [다운로드] 설치하는 동안 기다려주세요.
    [다운로드] 설치 완료 화면입니다. 완료 후 컴퓨터 재부팅해주세요.

f